Rosmah Mansor: 전 말레이시아 총리 Najib의

Rosmah Mansor

Rosmah Mansor: 전 말레이시아 총리 Najib의 아내, 뇌물 혐의로 10년형
토토사이트 나집 라작 전 말레이시아 총리의 부인이 3건의 뇌물 혐의로 각각 10년형을 선고받았다.
Rosmah Mansor는 회사가 12억 5천만 링깃(2억 7900만 달러, 2억 4000만 파운드)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뇌물을 청탁하고 받은 세 가지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대법원은 징역형이 동시에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남편이 부패 혐의로 12년형을 선고받고 복역한 지 며칠 만이다.

70세의 그녀는 사치품과 보석에 대한 사랑으로 유명합니다. 2018년 말레이시아 경찰이 부부의 재산을 급습했을 때 160만 달러의 금과 다이아몬드 목걸이, 14개의 왕관과 272개의 에르메스 가방을 발견했습니다.

무죄를 주장한 Rosmah는 목요일 오후 고등법원 판사 Zaini Mazlan이 평결을 발표하는 동안 부두에 조용히 앉아 있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그녀는 평결이 내려진 후 판사에게 눈물을 흘리며 말했다.More News

Rosmah Mansor

“아무도 내가 돈을 가져가는 것을 보지 않았고, 아무도 내가 돈을 세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결론이라면 나는 하나님께 맡깁니다.”
그녀는 또한 총 970m 링깃의 벌금을 부과받았다. 다만 항소심에서 집행유예가 선고돼 언제부터 복역을 시작할지는 미지수다.

Rosmah는 여전히 17건의 자금 세탁 및 탈세 혐의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녀는 이러한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검찰은 Rosmah가 1억 8,750만 링깃의 뇌물을 요구했고 태양 에너지 프로젝트 입찰에 성공한 회사의 관리로부터 650만 링깃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이전에 그녀의 전 보좌관과 프로젝트에 관련된 다른 관리들에 의해 누명을 받았다고 이전에 주장했지만 판사는 그녀의 변호를 “완전히 부인하고 근거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법무팀은 수요일에 재판장을 기각하기 위해 최후의 수단으로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그들은 그녀의 유죄 평결이 미리 결정되었다는 문서가 유출되어 사건을 공정하게 심리할 수 있는 판사의 능력을 믿지 못하게 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Mazlan 판사는 검찰이 합리적인 의심의 여지 없이 그들의 사건을 입증했다고 말하면서 기각 신청을 기각했습니다.

수석 검사인 고팔 스리 람은 말레이시아 국민이 “정의의 몫을 받을” 권리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소셜 미디어에 게시된 비디오에 따르면 “정의는 피고인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라 국가에도 있다”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시민사회단체는 이번 판결에 찬사를 보냈다.

Bersih 2.0의 전 사무국 매니저인 Mandeep Singh은 BBC에 “말레이시아 국민을 위해 정의가 실현되었습니다.

“말레이시아 사람들을 위해 우리는 여기서 멈출 수 없습니다. [Rosmah]는 여전히 항소할 수 있지만 결국 그녀가 감옥에서 남편과 합류하기를 바랍니다.” 그녀를 과시한 Rosmah Mansor보다 말레이시아에서 더 많은 비난을 받은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사치품과 장신구를 좋아해 남편의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이 2018년 5월 Najib의 충격적인 선거 패배 이후 쿠알라룸푸르에 있는 부부의 집을 급습하고 284개의 디자이너 핸드백이 여전히 상자에 들어 있고 일부는 수천 달러가 들며 높이 쌓여 있는 회전식 쇼핑 트롤리를 나왔을 때 Rosmah는 말레이시아 이멜다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Marcos 또는 심지어 Lady Macbeth 인물은 대중의 상상 속에 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