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홍수: ‘물이 와서 지금

파키스탄 홍수: ‘물이 와서 지금
파키스탄의 거침없는 폭우로 집과 소지품이 파괴되어 수천만 명이 피해를 입고 1,000명 이상이 사망했습니다.

북부와 남부의 지상에 있는 두 명의 BBC 특파원이 그들이 보고 있는 황폐함을 전합니다.

파키스탄 홍수

카지노 분양 나우셰라, 파키스탄 북부
세컨더 케르마니

북부 마을인 Nowshera 교외의 홍수로 황폐한 거리를 헤매면서 주민들은 피해를 조사하고 무엇을 인양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집으로 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일부는 검은색 고무 튜브를 사용하여 진흙 투성이의 갈색 물을 따라 뜨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때로는 가슴까지 닿았고, 다른 일부는 조심스럽게 그 물을 통과했습니다.

나우셰라의 시장
이미지 캡션,
Nowshera의 홍수가 난 시장 거리를 통과하는 주민들 more news
요리사 이마둘라는 어린 아들을 어깨 위에 안고 겨우 집에 도착했습니다. 그들의 모든 소지품은 쌓여 있었고 진흙으로 뒤덮여 거의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BBC에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며 “아무것도 구할 수 없었고 우리 아이들의 목숨만 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사진: 파키스탄의 홍수와 공포
WATCH: 피해자를 홍수 위로 끌어올리는 데 사용되는 침대 프레임
현장: 파키스탄 홍수 피해자들이 도움을 요청하는 메모를 던졌습니다.
물에 잠긴 길을 더 내려가면 두 명의 여성이 서로를 꼭 붙잡고 집으로 달려가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물은 너무 깊었다.

“아직 서 있는지, 무너졌는지 알 수 없습니다. 어떻게 다시 지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우리는 학교 캠프에 살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제 증인이십니다. 우리는 그렇지 않습니다.” 돈 좀 있어.”

파키스탄 홍수

수십만 채의 집이 전국적으로 파괴되거나 부분적으로 손상되어 수백만 명이 집을 잃었습니다. 파키스탄 관리들은 약 100억 달러 상당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농작물이 전멸하면서 식량 부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Nowshera의 침수된 주택 내부의 침수된 가구 및 파편
이미지 캡션,
마을의 침수된 주택 중 하나 내부 손상
많은 사람들이 현재 구호 캠프에서 살고 있습니다. Nowshera에서 멀지 않은 곳에 수백 명의 다른 사람들이 고속도로 옆에 텐트를 쳤습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물이 더 빠지면 곧 돌아올 수 있기를 희망하면서 적어도 집에서 감시할 수 있었습니다.

“너무 고통스러워 말로 표현할 수 없어요.” 로지나의 일곱 자녀가 옆에서 뒹굴면서 말합니다.

Rozina와 어린 아이들의 가족은 길가에 대피한 텐트의 깔개에 앉아 있습니다.
이미지 캡션,
Rozina와 그녀의 가족은 길가의 텐트에서 살고 있습니다.
몬순 비는 매년 발생하지만 이 정도 규모는 아닙니다. 파키스탄의 일부 지역은 예년보다 몇 배나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여름 비는 10년 만에 기록된 가장 큰 폭우이며 정부 장관들은 국가가 전 세계 배출량의 작은 부분에만 기여함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기후 변화에 대한 대가를 치르고 있다고 말합니다.

설명: 기후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극한 날씨: 그것이 무엇이며 기후 변화와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