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전 대통령, 에티오피아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케냐 전 대통령, 에티오피아 콩고민주공화국에서 평화 프로세스 주도
케냐의 윌리엄 루토 대통령은 전임 대통령인 우후루 케냐타를 콩고민주공화국과 에티오피아의 평화대사로 임명했습니다. 케냐타 대통령은 이전에 반군 부활과 계속되는 전쟁에 대처하는 양국의 평화 노력에 참여했습니다.

케냐 전 대통령

케냐타의 평화대사로서의 새로운 역할은 환영받았지만 분석가들은 콩고민주공화국과

에티오피아에서의 중재가 결코 쉬운 일이 아닐 것이라고 말합니다.

Ruto는 케냐타가 그 임무를 수락했으며 케냐를 대신하여 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나이로비 대학의 선임 강사인 Kenneth Ombongi는 분쟁에 대한 평화로운 해결책을 찾는 데 연속성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케냐타]는 평화와 관련된 민감한 문제를 다루는 데 중요한 일정 수준의 연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해, 그리고 분쟁 후 발전… 그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라고 Ombongi가 말했습니다.

“그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고 어떤 발전이 있었는지에 대해 매우 명확한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냐 전 대통령

4월에 케냐타는 평화 회담을 위해 콩고민주공화국의 펠릭스 치세케디 대통령과 동부에서 활동하는 일부 반군을 초청했습니다.

동아프리카 공동체 지도자들은 이후 지역 정상화를 위해 동부 DRC에 지역 군대를 배치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토토사이트 지난해 11월 케냐타는 평화 노력을 위해 에티오피아를 방문했고, 정부와 반군

단체인 티그레이 인민해방전선(Tigray People’s Liberation Front)을 북측에서 결집했다.

외교 및 국제관계 전문가인 차차 냐고티 차차 교수는

케냐는 이 지역에서 수행하고 있는 평화 노력의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국가적, 지역적, 국제적 할당이며 할당을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아프리카 공동체 지역과 뿔 지역이 평화로울 때 케냐도 평화롭고 예를 들어 케냐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무역, 통신 및 운송과 관련하여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Chacha가 말했습니다.

옴봉기는 케냐타가 대통령 시절 그의 외교 정책을 좋아하지 않았던 나라들, 특히 에티오피아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디스 아바바와 나이로비 사이의 관계는 우리가 고대 언어로 묘사한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특정한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이지만, 물론 고위 정치가로서의 그의 지위가 실제로 그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콩고민주공화국과 에티오피아의 평화에 대한 요구가 높아졌지만, 분쟁 중인

파벌들은 아직 논의할 문제나 누가 평화 프로세스를 주도할 것인지에 대해 합의하지 않았습니다. more news

차차는 케냐타가 평화 과정에서 벗어나 무력 충돌을 계속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경직된 전쟁 측을 다룰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가 직면하게 될 도전은 호전적인 일부 사람들의 적대적인 집단이 존재하는 이들 국가의 집단에 대한 도전이 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대개 대화에는 동의하지만, 때때로 그들은 자국의 평화로운 공존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약속을 이행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