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 사업주는 상점 임대 비용을 절약합니다.

재택 사업주는 상점 임대 비용을 절약합니다.

재택

토토사이트 감사합니다. Loh는 Jalan Sir Ibrahim에서 재택 근무를 하고 있어 특히 이전 설정에서 괴롭힘을 당한 후 Penang이 더 평화롭고 안전하다고 말했습니다. — ZHAFARAN NASIB/더 스타
GEORGE TOWN: 정부의 Covid-19 예방 조치의 대부분이 종료되면서 상점 임대가 치솟기 시작하면서 상점을 폐쇄하고

사업을 집으로 가져간 몇몇 운영자는 이제 그들의 결정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정비공 Kelvin Ching은 팬데믹이 닥치기 직전에 운이 좋았습니다.

재택 사업주는 상점 임대 비용을 절약합니다.

거의 20년 동안 그는 차량 배터리 교체를 전문으로 하는 워크샵을 운영했습니다.

그의 이전 Batu Lanchang 상점의 임대료는 약 RM2,000였습니다. 집주인이 2019년에 RM3,000 이상을 원할 때까지 계속 올라갔습니다.

그래서 그는 Taman Green Lane에 있는 자신의 집으로 사업을 옮기고 세 명의 직원과 헤어졌습니다.more news

이제 집에서 혼자 외출하는 46세 Ching은 돌이켜보면 전염병과 이동 통제 명령이 오기 직전에 그렇게 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나는 더 나은 가격을 제공함으로써 사업을 더 잘 통제하고 경쟁력을 유지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고객의 절반을 잃었지만 Ching은 재택 운영을 통해 운영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이 모든 것을 가치 있게 만들었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축복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제 가족과 더 가까워졌습니다.”

돌이켜보면 Ching은 전염병이 만연할 때 자신의 가게를 계속 유지하려고 했다면 큰 손실을 입었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40세의 Maggie Lim은 그녀의 사업을 집으로 가져가는 것의 장점을 본 또 다른 사람이었습니다.

그녀는 약 두 달 전에 이곳에서 의류 부티크를 닫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Jalan Mesjid Negeri에 있는 그녀의 집으로 옮겼습니다.

“저는 제 가게에서 온라인 비즈니스와 경쟁할 수 없었습니다. 운영 비용이 낮기 때문에 가격은 항상 낮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들에게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지금은 임대료를 절약하고 더 적은 수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3개월 전, 구두 수선공인 Loh Ah Fan은 Jelutong의 Jalan Tan Sri Teh Ewe Lim에 있는 5피트 길이의 시설에서 파괴자와

리프 라프가 그를 괴롭힌 후 동일한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그는 겸손한 무역을 잘란 경 이브라힘에 있는 그의 집으로 옮겼고 그의 고객들이 여전히 그를 찾는 것을 보고 기뻤습니다.

“저는 15세에 신발 공장에서 일을 시작하여 59세에 구두 수선공이 되기까지 40년 넘게 그곳에서 일했습니다.

“재택근무는 안전하고 평화롭습니다. 여전히 많은 단골손님이 찾아오시는데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고의 수공예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84세이고 여전히 시각 보조 장치 없이 바느질을 하고 있습니다.”라고 Loh가 말했습니다.

부동산 중개인 Wincent Liang은 MCO 이후, 특히 주요 지역에서 Penang의 임대료가 5%에서 10%까지 올랐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