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 캐나다의 깊은 얼음 미스터리

북극 캐나다의 얼음의 비밀

북극 캐나다의

이누이트의 “수정 눈”으로 알려진 핑구알루이트 분화구는 한때 다이아몬드를 찾는 광부들의 목적지였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보물은 깊은 바다가 전할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비행기는 오른쪽으로 심하게 기울었습니다. 우리가 활주로를 처음으로 쓸어넘겼을 때, 아니면 북극 툰드라의 짧은
울퉁불퉁한 땅이 하나의 역할을 했을 때 경보가 울렸고 비상구 위의 표시등이 빨간색으로 깜박이고 항공기 엔진
소리가 요란했습니다. 다시 행동으로 메인 캐빈을 채웠다. 속이 울렁거렸다.

Nunavik으로 알려진 지역인 퀘벡의 최북단에 대한 짜릿한 소개였습니다. 웅가바(Ungava)로 알려진 반도의 닳은 가장자리로 둘러싸인 캐나다 주(미국 캘리포니아 주보다 크고 영국의 두 배)의 상위 3분의 1을 구성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이 존재하는지조차 모릅니다. 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었습니다.

북극

1950년에 이 지역은 전 세계적으로 신문에 실렸고 세계 8대 불가사의로 꼽혔습니다.

황야 때문도 아니고 인공 구조물 때문도 아닙니다. 하지만 독특한 지형 덕분에 저는 이제 활주로에서 또 다른 사진을 찍기 위해 비행 중이었습니다. 바로 Pingualuit Crater입니다.
이전에 풍경이 눈으로 뒤덮인 겨울에만 분화구를 방문했던 Nunavik Tourism의 프로젝트 코디네이터 Isabelle Dubois는 “이름이 Inuktitut는 매우 추운 날씨로 인한 피부 흠집이나 여드름을 의미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나는 두 번째 착륙 시도를 방해하기 위해 창밖을 내다보았고 그것이 얼마나 적절한 이름인지 생각했습니다. 여기의 툰드라는 작은 물 주머니로 채워진 틈, 균열 및 함몰로 인해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그러나 무수히 많은 움푹 들어간 곳 사이에서 동명의 분화구가 눈에 띄게 두드러졌습니다.
지름이 3.5km에 육박하고 둘레가 10km가 훨씬 넘는 이곳을 구별짓는 것은 크기뿐만 아니라 대칭성 때문이다.
거의 완벽하게 원형이고 물로 채워진 분화구는 마치 거인이 지상에 소형 거울을 버린 것 같았습니다. 이제
우리의 작은 Twin Otter 항공기가 반사되어 아주 작은 먼지 한 점에 불과했습니다.

약간의 충돌, 더 많은 경고 경보 및 갑작스럽고 극적인 정지와 함께 우리는 이 골동품의 가장자리에서 불과 몇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착륙했습니다. 우리는 5개의 태양열 캐빈으로 구성된 Manarsulik 캠프와 미국에서 가장 외딴 국립공원 중 하나인 Pingualuit National Park로 모험을 떠나는 사람의 공식 베이스 캠프에 머물 것입니다.
우리가 비행기의 포장을 풀고(여기에는 짐꾼이나 직원이 없음) 따뜻한 오두막 안에 자리를 잡으며 나는
인류학에 큰 관심을 갖고 있으며 Kangiqsujuaq(Nunavik의 가장 북쪽에 있는 정착지이자 관문)에 거주하는
프랑스 문화 지리학자인 Pierre Philie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 지리적 불가사의에). 그는 40년 전
퀘벡의 이 지역으로 마지못해 파견되었고 그곳과 현지 여성과 사랑에 빠졌고 결코 떠나지 않았습니다.